본문 바로가기
사회초년생의 인생 살이

퇴사 전 꼭 챙겨야 할 서류들

by 짠유 2022. 2.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짠유 입니다.

오늘은 맛집 리뷰가 아닌, 회사를 다니면서 이직및 퇴사를 하게 될때

필요한 서류들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해요 : )

1.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첫번째는 원천징수 영수증 입니다!

 

원천징수 영수증은 이직한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하게 될때

필요한 서류 인데요.

 

미리 서류를 뽑아두지 않으면, 전직장에 다시 연락해야할 상황이 오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미리미리 준비해두는게 좋은데요!

 

퇴사 전에 인사팀 담당자님께 미리 부탁을 드리거나,

퇴사 후에 받지 못 했다면, 담당자님의 연락처를 꼭 받아둔 다음에

연락을 드리는게 좋습니다.


2. 경력증명서

두번째는 경력증명서 인데요!

 

가끔 이직하게 될 회사에서 경력을 증명할 서류를 보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때 제출 하게 되는 서류가 "경력 증명서" 입니다.

경력증명서도 미리 뽑아두면, 이미 퇴사한 전직장에 연락할 일이 없겠죠!

퇴사전 인사팀 담당자님께 부탁드리면 됩니다 : )

 

참고로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뽑을 수 있지만, 

부서, 직책, 직무 등 상세 내용이 나오지 않으므로

퇴사 전 회사에서 뽑아두는게 좋습니다!

 


3. 퇴직증명서

세번째는 퇴직증명서 입니다.

 

퇴직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인데요

퇴직증명서도 이직하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서류중 하나라고 합니다.

 

그래서 퇴직 증명서까지 미리 뽑아두시면 좋습니다...!

 

 


제가 이직을 하게 되면서 미리 뽑아뒀던 서류들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전직장에 연락하는 상황이 온다는거 자체가

너무 너무 너무 진짜 너무 싫어서...ㅋㅋㅋㅋ

 

미리 다뽑아뒀습니다!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