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나도 만든 쉬운 요리들(아마)

만두국 / 사골곰탕 만두국/ 간단한 만두국

by 짠유 2021. 8.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짠유 입니다.

오늘은 제가 점심해 뭐해먹지 하다가

진짜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만두국을 준비했습니다.

 

식사 준비하기 귀찮을때, 시간없을때 하기 딱 좋기도 하고

냉장고 털이도 가능합니다.

 


재료

 

대파

 

계란

(선택사항, 안넣어도 상관 없습니다)

 

사골곰탕

(저는 비비고 제품으로 준비했습니다ㅎ..)

 

왕만두

(김치 만두, 고기 만두 둘다 좋고 하나도 좋아요ㅎ..)

 

PPL아닙니다...


 

 

재료를 준비해줍니다.ㅎㅎ

혼자 드시는 분들은 1인분짜리 사골곰탕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사골곰탕을 뜯어서

냄비에 넣고 끓여줍니다.

 

 

 

펄펄 끓기 시작하면

만두를 먹을만큼만 넣어주세요.

 

떡도 같이 넣으면 떡만두국이죠 ㅎㅎ

 

(저는 김치만두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김치만두만 넣었습니다. 힣)

 

 

만두가 익을 동안 계란을 풀어줍니다.

 

 

 

풀어준 계란을 넣어주면 됩니다.

 

(사골곰탕이 끓여지면서 좀 짜다 싶으면 뜨거운물을 부어서 간을 맞춰줘도 됩니다!)

 

 

 

다시 펄펄 끓키시작하면

대파를 썰어 넣어줍니다.

 

집에 파가 없길래..ㅎ..

그림으로 넣어줬습니다.........

 

 

그릇에 담아서 맛있게 먹으면 끝!

 

재택근무하면서 점심시간에 만들어 먹어봤는데요

점심시간 1시간... 그안에 음식하고 먹기가 시간이 좀 걸려서

이번에는 간단하게 먹어봤습니다.

 

요리하기 귀찮다 싶다면, 추천드립니다..!!

장보면서 쟁겨두면 나중에 이렇거 먹기 편하답니다ㅎ

반응형

댓글